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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전지현측 "중국 생수광고 그대로 진행... 오해 없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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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지현측 "중국 생수광고 그대로 진행... 오해 없길..."

 

 

 

 

 

 

 

 

 

 

배우 전지현의 소속사가 중국 생수 광고 출연중 논란에도 모델로 나설 것입니다.이라고 공식입장을 전했습니다.

27일에 전지현의 소속사 문화창고는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서 “중국 생수 광고와 관련한 전지현 소속사 문화창고의 입장을 알려드립니다”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서 전지현과 김수현은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열풍에 힘입어서 중국 헝다그룹 광천수 헝다빙촨(恒大氷泉) 광고모델로 발탁된 바 있습니다. 하지만 헝다빙촨이 원산지를 창바이산(長白山)이라고 표기한 사실이 알려져서 논란이 불거졌습니다. 창바이산은 백두산을 중국에서 일컫는 명칭입니다.

문화창고는 “이번 논란과 관련해서 많은 분들에게 심려를 끼쳐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생수의 원천지 중국 표기 문제에 대해서 국내 정서를 신중히 검토하지 못한 점 역시나 사과드립니다. 이와 관련해서 문화창고는 그동안 광고주 및 광고대행사와 원만한 타협점을 찾기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했습니다”이라고 알렸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문화창고는 “광고주는 한국내 이슈가 되고 있는 정치적인 논란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는 기업입니다. 또한 이번에 헝따빙촨 광고에 소속배우를 기용한 것에 대해서는 어떠한 정치적인 의도도 없습니다 이라고 강조했습니다”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문화창고는 “광고주와 광고대행사측은 장백산이 중국에서 오래전부터 사용하던 명칭이면서, 중국내에서 본 생수의 원천지인 중국 길림성에서 취수한 물에 대해서 사용하는 중국내 명칭일 뿐임을 다시 한 번 알아달라는 간절한 바람도 전해왔습니다”이라면서 “문화창고 소속배우가 출연을한 광고는 중국 대륙에만 한정된 계약입니다. 생수의 원천지인 장백산을 해외에 알리기 위해서 배우를 기용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면서 그럴 의도 역시 전혀 없음을 널리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서 “광고주는 중국내에서 배우의 인기가 중국의 다른 어떤 배우들보다도 매우 높고 영향력이 있는 바 회사 이미지와 맞다고 판단하여서 캐스팅하게 된 것입니다. 이번에 배우가 출연한 광고의 경우에는, 광고주는 세계적인 감독 첸 카이거 총감독들을 비롯한 유명 영화 스태프(연출감독 Xavier Mairesse, 촬영감독 Benoit Debie, 유럽 최고 후반작업 회사 Nozon 등)와의 작업들을 통해서 광고계에 남을 만한 큰 프로젝트로 진행했습니다. 문화창고 역시나 이번 작업에 의의를 두고서 광고주의 제안을 받아들였습니다. 따라서 아티스트가 출연한 광고들을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것은 광고주뿐만 아니라 작업에 참여한 세계적인 스태프들에게도 큰 피해가 되는 부분입니다. 세계적인 스태프의 참여 역시나 이번 광고가 아무런 정치적 의도가 없음을 보여주는 것임을 자부합니다”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마지막으로 문화창고는 “여러가지 유무형의 손실이 예상되는 바, 신중한 검토와 심도 깊은 논의 끝에 부득이하게 본 계약을 그대로 진행할 수밖에 없다는 판단을 내렸습니다. 이에 대해서 더 이상의 오해가 없기를 바라는 바입니다. 또한 당사와 광고주는 이번 광고를 통해서 배우에게도 피해가 가지 않기를 바랍니다”이라며 “앞으로도 문화창고와 광고주는 양측의 우호적인 관계가 지속되기를 바라면서 더불어 한중 양국간 문화 교류와 발전들이 계속 이루어지길 바랍니다”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김수현의 소속사 키이스트도 중국 생수 모델과 관련해서 계약 해지를 요청한다고 했으나 이를 번복하고, 진행할 뜻을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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