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아이유 지드래곤 음원깡패 오혁까지 참여한 피쳐링 앨범 트랙리스트를 개봉
BARBER
2017. 4. 14. 00:22
아이유 지드래곤 음원깡패 오혁까지 참여한 피쳐링 앨범 트랙리스트를 개봉
오는 21일에 발매하는 아이유의 정규 4집의 타이틀곡은 동명 타이틀인 '팔레트'(Palette)로, 지드래곤이 피처링에 참여했다고 합니다.
새 음반에서는 여러 장르들의 실험적인 음악들이 고루고루 담길 예정입니다.타이틀곡 '팔레트'를 시작으로 '이런 엔딩' '마침표' 등 10곡이 실렸습니다.
앨범에는 알앤비, 팝, 일렉트로닉 장르 등 다양하게 음악들이 아이유의 해석들로 실립니다. 이미 선공개곡 '밤 편지'로 어쿠스틱 발라드를 선보였었던 아이유는 7일에 오혁과 듀엣곡인 '사랑이 잘'로 알앤비곡을 선보였습니다.
신보의 키워드는 '음악성'과 '실험성'입니다. 5주에 걸쳐서 '프리 릴리즈'(PRE-RELEASE) 프로젝트를 진행을 하면서 새 앨범 속 콘셉트를 담은 음악들과 티저 콘텐츠가 연이어서 소개가 됩니다. 신보에는 오혁과 샘김, 선우정아가 참여를 했습니다.
현재 아이유는 선공개곡 2곡으로 차트 1, 2위를 줄세우기 하고 있습니다. '밤 편지'가 향수같이 자극을 하는 통기타 소리의 따뜻함과 연애편지를 쓰는듯 써내려가는 노랫말들이 인상적인 노래라고 하면, '사랑이 잘'은 아이유와 오혁 두 가수의 매력들을 제대로 보여주는 곡으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별의 갈등을 겪고 있는 권태기 남녀의 시점들에서 노래한 알앤비 곡입니다.
아이유는 컴백과 동시에 음악방송 활동에 도 나섭니다. 그간에 앨범 발매 및 단독 콘서트 활동들에 집중을 하며 제한적인 활동을 펼쳐왔던 아이유가 오랜만에 선보이는 음악방송 무대입니다.
아이유가 음악방송 무대에 서는 것은 지난 2013년 정규 3집인 '모던 타임즈' 타이틀곡 '분홍신' 이후에 약 3년 6개월 만 입니다. 이후에 발표를 한 자작곡인 '금요일에 만나요' '스물셋' 등은 특별한 활동들 없이도 1위를 차지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