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주택연금 수령액 주택연금 가입조건 노후대비

BARBER 2017. 3. 24. 14:44

안녕하세요! 요즘 시대는 100세 시대 입니다.

예전엔 어른들께서 60세 생일에 하고있던 환갑잔치도 무색해지고 있는 시대가 됐습니다.

오늘은 노후대비에 관련된 주택연금 수령액, 주택연금 가입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제일먼저 기본적인 주택연금 가입조건으로 시작하겠습니다.

가장먼저 주택연금에 가입을 하기 위해선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집이 있어야 됩니다.

그리고 만 60세 이상부터 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60에 이상 어르신들이 본인 주택을 소유하고 있으시고,

별다른 노후 대책이 안되어 있으시면 주택연금을 고려 해 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래 주택연금 가입실적을 보면은 매년마다 늘어나고 있는 추세를 확인해보면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장단점은 있지만 나에게 득이되는 조건이라면 안될 이유는 전혀~ 없죠.

주택연금 수령액 및 가입조근을 더 상세하게 짚어 볼게요.

 

 

 

 

 

 

 

 

주택연금 제도는 본인이 소유하고있는 주택들을 담보로 일정기간동안 또는 평생에 걸쳐서 지원금을 받는 제도입니다. 지금은 남는 자산들이 오로지 집이라고하면 일반주택,노인복지주택,주택연금의 가입조건은 충족이 됩니다.

그렇다고하면 주택연금 수령액은 어떻게 계산을 할가요?

아래에 65세 남성이 시가3억짜리 아파트로 주택연금에 가입을 했다고 가정을해보면

월 주택연금 수령액은 약 86만원이고 가입자 사망시에는 배우자가 받게 돼 있습니다.

종신연금과 비교를 했을때는더욱 나은점은 배우자의 혜택과 주거 안전성입니다.

 

 

 

 

 

 

 

또 주택연금은 언제 가입을 하냐에 따라서 주택연금 수령액이 차이가 납니다.

가입이 가능한 최소나이는 만60세가 됐을때 5억원상당의 주택을 맡겼다고 가정하에 사망시까지 106만원정도가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72세에 남성이 같은 주택을 맡겼다고하면 한달에 166만원의 수령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노인복지주택으로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주택연금 가입조건을 알아봤습니다.

주택을 2개이상 보유를 하고 계신 분들은 1주택에서만 가입이 가능하고

다주택 보유자들은 절차가 조금 더 복잡해지니 참고해 주세요.

주택연금은 일반 은행에서도 상담이 가능합니다 사용하시는 은행에 가셔서 문의하시면 친절하게 알려줄거에요~

인터넷상으로도 예약상담이 가능하고 아니면 1688-8144,1688-8114로 연락을 하셔도 됩니다.

그럼 노후대책 잘 세우시길 바랍니다!

 

 

 

 

 

아이들의 뒷바라지가 끝나면 정말 남는게 집만 있을 수 있는데 한국은 복지 제도가 그리 탄탄하지 않기에 여전히 개인이 어느정도 감수를 해야되는 면들이 많이 있습니다. 게다가 예쩐에는 부모님 봉양같은 이야기들이 있었지만 요즘엔 젊은 사람들이 취업난에 취업을 해도 평생직장을 보장받지 못하기 때문에 본인이 알아서 노후를 대비해야되는게 아닐까 싶네요 물론 자식들도 할 수 있는한 최대한 부모님을 도와드리겠지만 경기불황때문에 넉넉하지 않는게 현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