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8 출시일 4월21일이 유력, 가격은 10만원이상정도 비쌀듯하다.
삼성전자의 차기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 S8' 출시일이 다가오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또한 지난해 '갤럭시노트 7' 조기 단종으로 실추된 명예를 만회하기 위해서 갤럭시 S8에 사활을 걸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8을 3월 말 공개를 하고, 국내에 4월 초 출시를 할 예정입니다.
갤럭시 S8과 관련해서 지금까지 관련된 업계에서 쏟아져 나온 정보들에 의하면 갤럭시 S8은 5.7인치 기본 모델과 6.2인치 하이엔드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디스플레이는 커지지만, 화면 대 베젤 비율이 높아져서 기기 크기는 전작과 비슷하거나 더 작아질 것이라는 관측들이 지배적입니다. 또 별도의 엣지 모델을 구분하지 않고서, 두 모델 모두 디스플레이 좌우 모두 곡면으로 처리된 엣지 디스플레이를 채택을 할 전망입니다.
단, 가격도 그만큼 오를 것이라는 전망들이 나오면서 고가 스마트폰 경쟁을 부추긴다는 지적도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전면부 디스플레이의 비중이 커진 만큼 지문인식 기능을 겸하던 물리버튼이 사라지고, 후면에 별도의 지문인식 센서가 위치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소문들이 퍼지면서, 후면 지문인식 센서가 사용에 불편할 것이라는 사용자의 불만도 제기가 됐습니다. 갤럭시 S8 유출 사진들을 보면, 전면부 상단에는 카메라와 함께 홍채인식 스캐너로 추정되는 구멍이 발견돼 갤럭시노트 7에서 처음 선보인 홍채인식 기반 삼성패스 기능을 갤럭시 S8에서도 이어갈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ap)는 10나노(nm) 공정이 채택이 될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스냅드래곤 835또는 액시노트 8995 프로세서 탑재가 유력합니다. 갤럭시 s8에 처음 선보이는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서비스 빅스비bixby도 관심 집중 대상입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인수를한 인공지능 플랫폼 기업비스랩스의 역량을 갤럭시 s8에 녹여낼 것이라고 예고를 했습니다.
가장 최근에 공개한 갤럭시 S8 유출 사진에서는 제품들 측면에 빅스비 전용 버튼이 자리를 하고 있다는 분석들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갤럭시노트 7 발화 사건으로 주목을 받은 배터리는 삼성SDI 제품과 함께 기존 중국 ATL 대신 일본 무라타제작소의 제품들이 탑재될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