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대체휴일 첫 적용 올추석 90만명 인천공항에??
BARBER
2014. 9. 1. 15:34
대체휴일 첫 적용 올추석 90만명 인천공항에??
올시즌 처음으로 적용되는 대체휴일제가 이번달 추석 연휴에 적용됩니다. 이에따라서 대체휴일제가 적용되는 추석연휴기간동안에만 90만명이나 육박하는 여행객들이 인천공항에 몰릴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올해 첫 적용되는 대체휴일제로 인하여 추석연휴기간에 최대규모의 여행객들이 인천공항에 출국하는 것입니다. 대체휴일제로 늘어진 휴일로 인해 여행객들만 횡재했다고 볼수있겠습니다. 특히 인천국제공항공사는 대체휴일제가 적용되는 이번추석 기간에만 하루평균 13만명이 인천공항을 이용하겠으며, 이에 총 이용객만 저년동기 대비해 약11% 늘어난 수치인 89만 6000여명 정도 이용할 거라고 예측했습니다.
대체휴일제로 인하여 지난해보다 20만명이나 많이 늘으면서 항공사 업계측만 호황을 누리게 되버렸네요..
한편 추석연휴기간 동안 대체휴일제로 인하여 출국장에는 다른 연휴기간들에 비해 많은 인파가 몰릴걸로 예상되어 특히 오전 7~10시에는 집중몰릴걸로 예상되기에 평소보다 3시간전에 공항으로 오시는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하였습니다.
또한 인천공항내 주차공간 등도 포함상태가 예상되기에 가급적이면 공항철도나 리무지버스같은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하였습니다. 쉽게말해 추석연휴기간 동안에 평소보다 일찍오시길 바라며, 가급적이면 대중교통등을 이용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포스트는 서울이용학원에서 제공하는 컨텐츠입니다. 대한민국 1등 유망자격증 이용사자격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