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복 인기상품에는 닭보다 전복?!
보양식 수요가 많은 초복을 앞두고서 삼계탕 재료인 생닭보다 전복이 더 많이 팔리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7일에 롯데마트에 따르면 최근 3년간에 초복을 포함한 직전 1주일 매출을 그 전주와 비교해본 결과 전복은 1주일 사이 매출이 4배(303.4%) 이상 늘어나면서 보양식 재료가운데 가장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습니다.
삼계탕 재료로 많이 쓰이는 황기의 매출 신장률이 302.7%로 2위를 차지했고, 생닭(189.3%)과 여름 과일인 복숭아(160.2%), 인삼(90.2%)이 뒤를 이었습니다.
농·축·수산물로 구분해서 살펴봐도 같은 기간에 수산물의 매출 신장률이 209.0%로 가장 높았고, 축산물(85.5%)과 농산물(23.1%) 순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전복이나 낙지 등 복날 삼계탕·해물탕 등 다양한 보양식 재료로 쓰이는 반면에, 생닭은 평상시에도 많이 판매돼서 전복보다 '복 특수 효과'가 상대적으로 미미하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됩니다.
변지현 롯데마트 마케팅전략팀장은 "지난해보다 수산물 수요가 늘고 있는 점을 고려하면 올해 초복 시즌에는 전통적 강자인 삼계탕과 함께 수산물도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이라고 말했습니다.
롯데마트는 초복을 앞두고서 이달 10∼16일 활 전복(大 3마리)을 9천900원에, 백숙용 큰 닭(국내산 1.1.kg 이상)을 시세보다 25%가량 저렴한 5천900원에 판매를하고 '6년근 가득 담은 인삼'(400g 1팩/국내산)은 3만5천원에 선보이는 등 보양식 재료를 할인 판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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